|
아이비리그 입학 환경 VS 개인역량 무엇이 중요할까?
미국 대입 컨설팅
|
미국 명문대 입학에서 환경이 중요할까 개인역량이 중요할까? 흔히들 말하는 아이비리그 대학과 프리미어 급의 미국 명문대학 입학에서 학생이 가지고 있는 환경과 학생의 개인 역량 중 어떤 것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학생의 환경 실제 하버드 대학이나 탑 프리미어 대학 학생들의 인터뷰를 보면 개인 역량도 중요하지만 환경의 중요성을 매우 강조하고 있습니다. 탑컬리지를 졸업한 부모의 가정환경에서 자란 학생들은 탑 컬리지 진학에 필요한 자원에 대한 접근이 쉽습니다. 부모, 형제, 친척, 가족들이 양질의 사립 교육과정을 거친 가정들은 환경의 절대적 중요성을 명확히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교육을 중시하는 가정들은 자녀가 필요한 학습 자료, 멘토십, 활동, 연구 등 다양한 자원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며 자녀 개인의 성장을 무의식적으로 촉진합니다. 그리고 부모의 지지는 강력한 동기부여와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고 집안의 경제적 상황은 SAT, ACT, AP 시험 준비, 다양한 과외 활동, 사교육 등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나 가족의 레거시가 대학 입학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버드를 졸업한 부모, 형제, 친지들의 경험을 바탕으로한 실질적인 도움은 그렇지 않은 부모들의 지원보다 매우 구체적이고 현실적일 수 있죠. 또한 하버드 졸업생의 추천서나 특정 프로그램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많겠죠. 실제 하버드 재학생들의 가족을 들여다보면 다수가 가족 중 하버드 졸업생이 있는 경우가 많죠. 학생 개인 역량 아무리 좋은 환경을 제공해도 학생들의 능력이 되지 않으면 그것들을 수용할 수 없겠죠. 여기서 개인의 역량이라함은 단순히 공부를 잘한다의 의미라기 보다는 자기주도성, 독립성, 비판적 사고, 열정 등의 복합적인 역량을 의미합니다. 자기 주도성은 주도적 학습 능력과 직결되어 있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비판적 사고를 길러 탑컬리지 입학 성공을 이끄는 핵심 요소입니다. 거기에 특정 분야에 대한 열정과 끈기는 지속적인 성취를 만들 수 있도록 돕죠. 두 가지 요소 모두 명문대 입학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비리그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주도성, 열정, 적응력, 창의성 등 우수한 개인 역량을 갖춘 학생들이죠. 그런 전제를 가지고 바라본다면, 아이비리그 대학에 관련한 리소스 대한 접근이 쉽고 경제적 지원이나 인적 네트워크 환경을 가진 학생에게 훨씬 높은 기회가 열려 있는것은 맞습니다. 그렇지 않은 학생들은 자신이 노력하여 찾고 검토하고 준비하는 필사의 노력을 요하는 리소스들이 그냥 주변에 있으니까요.
한국의 유학생들 대부분이 이런 케이스겠죠. 매년 더 마스터즈 대입 컨설팅 팀은 학생들 개인별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마스터즈의 피터장 대표는 미국 현지에서 직접 학생들을 지도하고 학교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여 학생들의 안전과 학업 성취를 돕고 있습니다. 더 마스터즈의 미국 유학 컨설팅은 25년의 노하우가 축적된 체계적이고 검증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저희 프로그램을 통해 하버드, MIT, 예일 등 명문 대학을 졸업한 동문들이 현재 저희 학생들에게 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 마스터즈는 매년 정해진 인원의 학생들에게만 컨설팅을 제공하며, 각 학생을 전담 컨설턴트와 함께 지도합니다. 더 마스터즈와 함께하면 꿈의 미국 대학 입학 기회를 높일 수 있습니다. #미국대입컨설팅 #대입컨설팅 #미국대학교 #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 #조기유학 #미국조기유학 #유학컨설팅 #미국컨설팅 #강남유학원 #강남컨설팅 |